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김천대 소방학과,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 참여

권숙월 기자 입력 2016.05.02 20:54 수정 2016.05.02 08:54

국민안전처·김천시 주최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봉사활동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소방학과는 29일부터 30일까지 국민안전처와 김천시가 공동주최하는 2016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에 참여해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봉사활동을 했다.
민․관 협업으로 안전체험 시설이 없는 지역에 찾아가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사회기반체계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6대 분야별 20개 영역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어린이 종합안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

김천대 소방학과 1·2학년에 재학 중인 80여명의 학생은 화재안전, 승강기안전, 전기․가스안전, 수상안전 등 분야별로 업무를 배정받아 어린이들의 위험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의식을 갖도록 유도했다.

김천대 소방학과는 1992년도 개설된 소방명문대학으로 많은 소방공무원을 배출했다. 소방학과에 재학하는 학생들은 졸업 후 소방공무원, 방재안전직 공무원, 공기업·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학교생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부응해 학과에서는 공무원 고시방을 운영, 대부분의 학생들이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도록 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공무원 임용과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석호 교수(학과장)는 “김천대 소방학과는 재학 중 소방․안전․방재 기술에 필요한 교과과정을 통해 소방․안전 지식을 학습하고 안전관련 체험학습․체력훈련을 통해 졸업 시에는 대한민국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첨병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명문 소방학과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