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김천상의, 인사·노무 전문가 과정 교육

권숙월 기자 입력 2016.07.02 20:00 수정 2016.07.02 08:00

첫 강의는 노무법인 유앤 임종호 노무사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는 30일 오후 2시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인사·노무 전문가 과정 교육 기회를 가졌다.
관내 기업체 인사·노무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무법인 유앤의 임종호 노무사를 강사로 인사·노무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한 것.

4주간 4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교육은 근로계약 체결, 취업규칙 작성실무, 근로시간․휴일․휴가에 대한 노무관리실무, 임금․상여금․제수당․퇴직급여에 대한 노무관리실무, 징계․해고․근로계약 종료에 대한 노무관리실무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날 첫 강의는 4시간에 걸쳐 근로계약 체결, 취업규칙 작성실무에 관한 사항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최근 판례를 통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이해를 도왔으며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인사담당자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가 평소 업무 중에 놓치기 쉬운 사항들에 대해 지적하고 자세히 설명을 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천상의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지역 기업체들이 활력을 찾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시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은 정리해 일회성 교육이 아닌 전문적인 교육으로 분야별 교육을 좀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