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권숙월 기자 입력 2016.08.08 14:07 수정 2016.08.08 02:07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 특화 Wee센터 운영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16년 교육부 선정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 특화 Wee센터로 선정됨에 따라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사이버폭력에 대응할 거점 Wee센터로서의 허브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2014년 시작된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 Wee센터 사업은 전국 34개 Wee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2016년에는 34개 거점 Wee센터 중 4개의 특화 Wee센터를 선정했다. 김천Wee센터는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 특화Wee센터로 선정됨에 따라 특화사업을 발굴,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운영 내용으로는 김천권역(구미, 성주, 경산, 상주, 고령, 청도, 칠곡) 내 전문상담 인력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및 정보 교류를 위한 협의회, 사이버 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생과 교원 및 학부모 대상 예방 교육 실시 등이다. 

또한 특화Wee센터 사업으로 전국Wee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유자료 개발, 제공, 사이버폭력 예방 관련 자료 발간, 지역사회와 연계한 예방 모델 개발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승하 교육지원과장은 “거점 특화Wee센터 사업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사이버폭력 예방 수칙을 이해하고 올바른 인터넷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해서 김천 지역 뿐만 아니라 권역 내에서 일어나는 사이버폭력에 대응하는 거점 Wee센터로서의 허브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