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총5회에 걸쳐 ‘은밀하고 매혹적인 조선임금 이야기’ 주제 제2기 인문학아카데미 교양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조선임금 잔혹사’, ‘조선의 2인자들’ 등의 역사서로 이미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조민기 작가가 맡아 조선왕조 500년을 이끈 왕들의 은밀하고 매혹적인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그동안 딱딱한 교과서 속에서 머리로 배웠던 역사 속 임금이 아닌 치열하고 뜨겁게 한 시대를 살다 간 한 인간으로서의 임금들의 진짜 이야기를 만남으로써 어렵게만 느껴졌던 조선의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조선의 왕들은 왜 임금이 되고자 했는지, 또 얼마나 힘겹게 왕의 자리에 오르고 어떻게 그 자리를 지켜낼 수 있었는지 왕들의 진짜 모습을 따라가며 희로애락에 깊이 공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 교양강좌 참가신청은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받으며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woaini0209@korea.kr) 또는 시립도서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서담당(전화 437-7801)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