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나기보 도의회 농수산위원장, 한국여성농업인 도 연합회 격려

김민성 기자 입력 2017.09.29 17:25 수정 2017.09.29 05:25

지역 농업 현안 논의·소통과 협력체제 강화

ⓒ 김천신문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나기보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29일 예천군 관내에서 ()한국여성농업인 도 연합회 백윤옥 회장 및 임원단 등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는 한국여성농업인 경상북도연합회 임원단과 농수산위원회 위원들과의 상견례 겸 지역 농업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한국농업경영인 도 연합회와 소통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여성농업인 도연합회 임원들은 농촌 인구감소, 고령화, 기상이변, 농산물 가격하락, 시장개방 등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전달하면서 당면한 농업 현안사항을 극복하고 농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보다 많은 농축산업 예산 확보와 정책적 지원을 건의했다.

ⓒ 김천신문
나기보 농수산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촌여성의 권익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고 격려하고 건의한 사항은 집행부와 긴밀히 협의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농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도적 기반과 농산물 수입 개방의 파고를 넘기 위한 보다 근본적인 대책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 농업발전과 경영여건 개선을 위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