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

김민성 기자 입력 2017.09.29 17:32 수정 2017.09.29 05:32

고향에서 푸근하고 즐거운 명절나기 기원

ⓒ 김천신문
김천시는 29일 김천 톨게이트 입구에서 제259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김천시 부시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안전모니터봉사단, 모범운전자회, 새마을교통봉사대 등 재난안전네트워크 회원 70여명이 참석하고, 경북도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및 안전기동대원 30여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귀성객에게는 안전운행을 통해 추석 명절 잘 보내고 오기를 기원하고 귀향객들에게는 김천의 반가운 소식들을 알 수 있도록 시정 홍보물과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는 안내책자를 나눠줬다.

ⓒ 김천신문
특히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운전을 강조하며 운전 2시간 마다 10분씩 휴식하는 것과 스트레칭으로 졸음운전을 예방할 것을 당부했으며 귀성길 운전이나 비상시에 응급처치요령 등도 홍보했다.

김일수 부시장은 이번 추석연휴는 10일간으로 길어서 교통정체는 예년보다 덜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제하고 명절을 맞아 그리운 부모형제를 만나러 간다는 들뜬 마음으로 자칫 안전을 소홀하게 생각 할 수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 즐겁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