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의회

김천시의회, 의정역량강화 위한 연수

김민성 기자 입력 2018.01.22 17:11 수정 2018.01.22 05:11

전문 지식습득·지역특성화 현장 견학

ⓒ 김천신문
김천시의회는 2018년 새해 첫 임시회를 앞두고 22일부터 24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의원 11, 사무국 직원 7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남 통영 및 산청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연수 첫날에는 마지막까지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정 실무 력 및 전문지식을 배양하고 의원상호간 공동의식을 함양했다. 또한 613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문 연수기관의 강사를 초빙해 공직선거 이행, 선거운동의 정의, 선거 조직관리 등 실무와 사례 위주 등에 대한 특강도 진행됐다.

ⓒ 김천신문
이날 특강에는 전남 광양시 의원들과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상호 의회운영에 대한 모범사례 및 특색사업 등 다양한 정보교류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 김천신문
특강 후에는 경남 통영 일원에서 지역 특성화 사업 현장을 견학하며 자연환경과 지역문화개발을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활용하는 선진 기법과 전략을 비교 체험해보는 의미 있는 연수일정으로 진행된.

ⓒ 김천신문
또한 연수 3일차에는 경남 산청에서 한방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의학의 우수성에 대해 알아보고 한방테라피 등을 체험해보면서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도 가진다.

ⓒ 김천신문
배낙호 의장은 이번 연수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 회상 정립과 의원 자질 함양은 물론 의원 상호간의 정보교환과 소통을 통해 남은 임기동안 보다 성숙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면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만큼 공직선거 준수 등에도 철저를 기해줄 것 당부했다.

한편 김천시의회 배낙호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정교한 입법 활동과 예리한 시정질문 및 5분 발언, 매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심도 있는 예산안 심의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매년 2회 이상 전문지식과 의정기법 습득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의정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