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장김치로 전하는 따뜻한 사랑

김민성 기자 입력 2018.11.20 16:58 수정 2018.11.20 04:58

김천시새마을부녀회, 김장 담가주기 행사

ⓒ 김천신문
김천시새마을부녀회는 20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김충섭 시장 내외, 김세운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송언석 의원 부인, 임영식 새마을회장 및 임원, 박종말 부녀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동 새마을부녀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날 행사를 위해 김천시새마을부녀회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나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줄 6천포기의 김장을 담그느라 바쁜 하루를 보냈다.
이에 앞서 부녀회원들은 며칠 전부터 배추를 씻고 소금에 절이고 배춧속을 마련하는 등 행사준비로 분주했다.
ⓒ 김천신문
박종말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도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새마을회원들이 숨은 자원모으기, 바자회 등을 통해 정성들여 모은 기금 등으로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어 기쁘며 우리 새마을이 늘 파이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의장 등 내빈들은 행사를 준비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김천시새마을회에서 김장 담가주기 사업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나눔 문화 확산 및 정착에 앞장 서 달라”고 했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시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뿐만 아니라 자원재활용품 수집, 감자심기, 대파심기, 강정 만들기, 농약 빈병 수거 등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불우이웃 돕기를 실천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