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초등학교에서는 19일 학생 안전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오전 8시~오전 8시 30분 사이에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경북 녹색어머니연합회 주관, 김천 경찰서, 김천시청, 김천교육지원청, 모범운전자연합회, 율곡동행복복지센터 등 30여명과 운곡초 교직원 및 등교하는 운곡초등학교 학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였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 안전운전 및 신호 준수, 보행자 교통법규 지키기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였다.
녹색어머니회 임원진과 캠페인 관계자들은 운전자와 보행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을 내용으로 하는 피켓 홍보와 교통지도를 하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홍보용 펜과 연필을 배부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3학년 김OO 학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길 건너는 법을 배우고, 길을 건널 때 항상 주위를 살피게 되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하였고, 1학년 이OO 학생은 “어떤 신호가 빨간불일 때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더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운곡초 이경화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등하굣길 안전 수칙을 더욱 잘 지키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