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동신초, e-독서친구 통한 독서교육

권숙월 기자 입력 2017.10.16 05:51 수정 2017.10.16 05:51

학년별 권장도서 읽고 독후감 쓰고

ⓒ 김천신문
김천동신초등학교는 학교 교육 중점 중 하나인 ‘생각을 넓히는 독서교육의 강화’를 위해 e-독서친구(http://bookfriend.info.go.kr)를 활용한 독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월 학생들이 학년별 권장도서를 읽고 e-독서친구 사이트에 독후감을 쓰고 있는 것. 독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박심용 교사를 비롯한 담임교사들의 적극적인 지도로 5월에는 467명의 학생이 1천366편의 권장도서 독후감을 썼다.
7~8월에는 428명의 학생이 1천344편의 독후감을 쓰는 등 꾸준한 독서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그 결과 e-독서친구에서 매달 운영하는 우수독후감상을 많은 학생이 받았다. 5월에는 4학년 김서영 학생이 우수독후감 상을 받았으며 7월에는 2학년 구현준, 3학년 주진영, 4학년 박주혁, 5학년 주진욱 학생이 받았다. 8월에는 6학년 허지원 학생이 우수독후감상을 받았다.

우수독후감으로 뽑히기 위해서는 글을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월 권장도서 인증 기준 권수만큼 책을 읽어야 하므로 꾸준히 독서활동에 참여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받기 힘든 상이다.
김천동신초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e-독서친구 인증제를 활용해 학년 말 각 반마다 단계가 높은 학생 1명씩을 선발해 학교장상을 줄 계획이다.

김천동신초 관계자는 e-독서친구 활용을 통한 독서교육으로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함은 물론 중학교, 고등학교까지도 꾸준하게 독서활동이 이어질 수 있는 독서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